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시작
LOGIN
Home
LOGIN
사이트맵
ENGLISH
검색
ENG
회원가입
화면축소
기본화면
화면확대
주소복사
회원정보
회원가입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상에서 제공한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를 받으며, 모든 회원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보호 받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 단계의 약관동의, SMS 인증, 정보입력, 가입완료 중 약관동의 단계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은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의 회원가입과 서울시립대학교(이하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과 필요한 절차를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고, 특별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 상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고 종전의 약관은 새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2.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학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회원의 가입 및 탈퇴)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내용에 동의하고 회원신청을 할 경우 이루어집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신청에 대해서 학교는 이용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명의로 신청한 경우
나.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사회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원이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5. 회원가입 후 최종로그인일자 기준으로 2년이상 미로그인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자동 탈퇴처리합니다.
제2장 의무 및 책임
제4조(학교의 의무)
1. 학교는 홈페이지의 운영 및 유지에 관련된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2. 학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학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을 수용합니다. 제기된 의견과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면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단,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유를 통보해야 합니다.
제5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요구되는 절차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동의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이용에 있어서 규칙과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3. 홈페이지 사용에 필요한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바꾸고 즉시 그 사실을 학교에 통보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경우 제재 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게시물은 삭제됩니다.
가.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나. 실명의 개인 및 특정단체에 대해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다. 음란물, 불법적인 데이터 텍스트 음악 사진 등이나 욕설 및 비속어 사용 등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라.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한 행위
마. 서비스의 목적에 맞지 않는 선전,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등 불필요한 컨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바. 유사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사. 관련 법령 또는 계약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아.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고 이를 악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고 부당한 행위
차. 기타 관련법령이나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행위
6. 이용자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본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임의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컨텐츠 관련 조항)
1.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품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학교에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학교가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들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판매 등 상업적인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 등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자의 자료들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학교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적절한 항목으로 재분류할 수 있습니다.
5. 외부에서 링크된 자료는 그 출처를 정확하게 밝혀야 합니다.
6. 학교는 서비스약관을 위배하거나 불법적인 컨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이용 시간)
1. 본 홈페이지는 학교의 업무 혹은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의 점검이나 증설 및 교체 등의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학교는 홈페이지의 운영이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혹은 사용자의 폭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해질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그 사유와 기간을 사전,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제8조(개인정보의 보호, 공개)
1.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련 법령 및 '서울시립대학교 개인정보 보호방침(안)'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방침(안)은 특별한 목적에 따라 갱신될 수 있으며 이를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는 홈페이지 내에 있는 개인정보 보호방침 페이지를 언제든지 열람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본 홈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의 새로운 방침을 적용받게 됩니다.
3.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절차 중에 타인에게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이용자의 부주의와 관리 소홀로 노출된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제재
제9조(이용제한 및 제재)
이용자가 서비스의 약관을 어기고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경우 학교는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키거나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이용자에게 2번의 경고를 통해 이용자 스스로의 반성을 촉구합니다. 3번째 경고를 받게 될 경우 해당 사용자는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제6장 기타
제10조(불만사항 및 침해사고 발생시 처리절차)
이용자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불만사항이나 침해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학교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메일로 통보하며, 학교는 최대한 단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분쟁조정)
학교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03년 6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동의
동의하지 않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에서는 기본적인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정보주체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I-PIN,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시스템에 의해 접속IP, 방문일시 등 자동적으로 수집ㆍ저장됩니다.
※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이용목적
○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한 수집
○ 이용목적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및 회원관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시설물 예약, 고지사항전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에서는 정보주체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개인정보 항목 및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I-PIN, 아이디, 비밀번호, 가입자명, 연락처, 이메일
회원 탈퇴시까지 (2년마다 재동의)
※ 2년 후 재동의가 없을 경우 1년 유예 후 자동탈퇴 처리함
4. 동의 거부 권리 안내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콘텐츠를 보는 것에는 제약이 없으나 글쓰기 기능이 제한됩니다.
※ 수집된 개인정보는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동의
동의하지 않음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다음